분류: 메이플 리부트 정보/아이템&강화부문 |
목차 1. 개요 2. 상시 획득 반지 2.1. 보스 장신구 또는 제작 반지 2.2. 시드링(=특수 스킬 반지) 3. 이벤트 링 |
1. 개요
메이플스토리의 장비 아이템인 반지를 설명하는 포스팅으로 리부트서버 중점으로 작성되었다. 본문의 목차는 상시 획득반지, 이벤트링 으로 분류했으며 리부트서버 내 존재하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은 아이템은 제외하였다. 해당 본문 외 더 많은 반지는 나무위키 문서 참고.
반지 슬롯은 최대 4개 까지 착용 가능하며, 동일한 반지와 이름이 유사한 반지는 착용 불가능 하다. 리부트서버 반지 특징은 다음과 같다.
- 00 링 전용 강화 주문서 또는 현명한 오닉스스톤 없이 완성된 반지를 획득이 가능하다. 특정 이벤트 링 아이템에는 [리부트]라는 단어가 붙는다.
- 본섭의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은 '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1회 이동가능' 이지만 리부트에선 다른 반지와 동일하게 교환 불가 및 획득 후 창고에도 이동이 불가능한 아이템이다.
- 골드애플(독사과) 극악의 확률로 나오는 스칼렛 링은 존재 하지 않는다.
- 주문의 흔적 시스템이 없어 '업그레이드 가능 횟수' 기능이 없다.
- 모든 반지 아이템은 장착시 교환불가(장교불)이다.
- 웨폰퍼프링 및 레벨퍼프링의 주스탯은 리부트서버 한정 본인 주스탯에 맞는 반지만 획득할 수 있다.
- 모든 반지 아이템을 획득했을 시 이상적인 보스·무릉 용도 및 드메템 구성은 아래와 같다.
최적 보스·무릉도장 템 | 최적 드메템(아이템 드랍률 + 메소 획득량) |
· 거대한공포 22성 ·(여명의)가디언 엔젤 링 22성 ·마이스터 링 22성 ·시드링 레벨4(리스트레인트링, 리스크테이커링, 웨폰퍼프링) |
리부트 테네브리스 반지(완성) 리부트 글로리온 링 : 슈프림 리부트 어웨이크 링(4단계) 이터널플레임 링 또는 카오스 링 |
2. 상시 획득 반지
이벤트링을 제외한 리부트서버에서 상시로 획득 가능한 보스 장신구 반지 및 제작 가능한 장비 아이템을 분류하였다.
2.1. 보스 장신구 또는 제작 반지
해당 리스트에 있는 반지의 경우 스타포스 및 레전더리 어빌리티 잠재능력이 가능하다.
중요 아이템은 거대한 공포, (여명의) 가디언 엔젤 링, 마이스터 링이다. 실버블라썸 링(실블링) 및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(고피아)는 초반에 사용 후 드메템으로 활용하거나 장비분해를 진행하면 된다.
마이스터 링은 21~22성 도전하기 위해서 재료를 최대한 많이 모은 후 샤타포스(샤이닝 스타포스) 또는 스타포스 강화비용 30% 할인 이벤트 전날에 최대한 많이 제작하도록 한다.
티어 | 아이템명 | 능력치 | 스타포스 | 비고 |
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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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스탯 +5, MHP/MMP +250, 공/마 +4 | 25성 | · 더스크(카오스) 드랍 · 칠흑의 보스 장신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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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스탯 +5, HMP +200, 공마 +2 | 25성 | ·가디언 엔젤 슬라임(노멀, 카오스) 드랍 · 가디언 엔젤링 입수후 '촌장 슬라임' 1천만 메소 지불시 '여명의 가디언 엔젤 링' 으로 교환. · 보스장신구(가디언 엔젤 링) 또는 여명의 보스장신구(여명의 가디언 엔젤 링) 세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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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스탯 +5, MHP/MMP +200, 공/마 +1, 방어력 +150 | 25성 | · 장신구 '명장'시 제작 가능. 제작 재료: 뒤틀린 시간의 정수 800개, 최고급 연마제 50개, 마력 결정 100개, 현자의 돌 35개, 상급 주문의 정수 150개, 태초의 정수 1개 · 마이스터 세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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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| ![]() |
올스탯 +5, MHP/MMP +100, 공/마 +2, 방어력+200 | 15성 | · 반레온(하드) 처치시 드랍 되는 장신구 또는 장미정원 일퀘 보상으로 랜덤으로 획득하는 장신구 10개를 모와 '이피아' 에게 교환. · 보스 장신구 세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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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스탯 +5, 공/마 +2 | 10성 | · 혼테일(이지, 노멀, 카오스) 드랍 · 보스 장신구 세트 |
2.2. 시드링(=특수 스킬 반지)
물욕 반지 이자 리부트 컨텐츠의 끝판왕 이었던 시드링은 스타포스, 추가옵션, 잠재능력이 불가능한 대신 극딜시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는 반지이므로 중요하다. 본인 스스로 더 시드 콘텐츠를 해결하지 획득할 수도 없을뿐더러 5급 이상(26층~50층) 클리어 하지 못한다면 대리를 맡겨야 했지만 여러 논란으로 인한 2023년 6월 15일 클라이언트 1.2.378 업데이트 안내 (게임성 개선) 패치로 인하여 더 이상 시드링은 더 시드 컨텐츠가 아닌 보스 몬스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변경 되었으며, 동시에 특수 스킬 반지로 명칭이 변경 되었다.
스우 데미안 이상 보스 몬스터 부터 시드링을 얻을 수 있으며, 리부트서버 는 개인 보상으로 드랍 된다. 보스 반지 상자는 상위보스 몬스터를 잡을 수록 높은 상위등급의 시드링을 확보 할 수 있다.
아이템명 | 드랍 보스 | 스킬반지 레벨 |
녹옥의 보스 반지 상자 (하급) | 스우 (노멀) 데미안 (노멀) 가디언 엔젤 슬라임 (노멀) 루시드 (이지, 노멀) 윌 (이지, 노멀) 더스크 (노멀) 듄켈 (노멀) |
레벨 1~3 사이 시드링 일정 확률로 등장 레벨 1 - 50% 레벨 2 - 41% 레벨 3 - 9% |
홍옥의 보스 반지 상자 (중급) | 스우 (하드) 데미안 (하드) 루시드 (하드) 윌 (하드) 진 힐라 (노멀) |
레벨 1~4 사이 시드링 일정 확률로 등장 레벨 1 - 40% 레벨 2 - 30% 레벨 3 - 20% 레벨 4 - 10% |
흑옥의 보스 반지 상자 (상급) |
더스크 (카오스) 듄켈 (하드) 가디언 엔젤 슬라임 (카오스) 진 힐라 (하드) 선택받은 세렌 (노멀) |
레벨 1~4 사이 시드링 일정 확률로 등장 레벨 1 - 25% 레벨 2 - 25% 레벨 3 - 30% 레벨 4 - 20% |
백옥의 보스 반지 상자 (최상급) | 검은 마법사 (하드, 익스트림) 선택받은 세렌 (하드, 익스트림) 감시자 칼로스 (카오스) 카링 (노멀) |
레벨 3~4 사이 시드링 일정 확률로 등장 레벨 3 - 65% 레벨 4 - 35% |
중요 시드링은 '리스트레인트 링(=리레링)', '리스크테이커 링(=리테링)', '워폰퍼프 링(=웨펖링)이다. 웨폰퍼프링 및 레벨퍼프링의 주스탯은 리부트서버 한정 본인 주스탯에 맞는 반지만 획득할 수 있다.
- 크리데미지 링(=크뎀링), 링 오브 썸(=링썸)의 경우 주로 무릉 도장 스위칭용으로 사용된다.
- 체력 코스트를 요구 하는 크라이시스-HM링(=크라링)는 무릉 도장에서 리밋링, 헬스컷 링과 함께 사용된다.
- 2023년 6월 15일 NEW AGE 업데이트에 추가된 컨티뉴어스링(=컨티링)의 경우 레벨4 반지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 12초(가동률 66%), 8초 동안 보공 140% 상승 이라는 수치를 자랑하면서 기대 받았으나 실사용 유저들의 빌드 연구를 통해 리레 + 웨펖이 좋다는 결론이 나오면서 빠르게 묻혔다. 시드링을 개인 파밍 해야 하는 리부트서버 특성상 만약 리레나 웨펖이 없을 경우 보스, 무릉 대체 반지로는 다른 반지들 보다 뒤쳐지지 않는다.
용도 | 아이템명 | 효과 | 사용직업 |
보스/무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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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HP 1200 소비, 9초 동안 생성되는 영역 안에서 자신의 공격력이 25%, 마력이 25% 증가.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1초 동안 생성되는 영역 안에서 자신의 공격력이 50%, 마력이 50% 증가.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13초 동안 생성되는 영역 안에서 자신의 공격력이 75%, 마력이 75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15초 동안 생성되는 영역 안에서 자신의 공격력이 100%, 마력이 100% 증가.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전직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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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HP 1200 소비, 12초 동안 공격력 20%, 마력 20% 증가. 단, 피해 입을 시 버프 해제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8초 동안 공격력 30%, 마력 30% 증가. 단, 피해 입을 시 버프 해제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24초 동안 공격력 40%, 마력 40% 증가. 단, 피해 입을 시 버프 해제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30초 동안 공격력 50%, 마력 50% 증가. 단, 피해 입을 시 버프 해제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· 무적기 시간이 긴 직업(영웅 직업군, 팔라딘, 제논, 제로, 팬텀, 윈드브레이커, 아크, 메카닉).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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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HP 1200 소비, 9초 동안 장착중인 주무기의 기본 공격력의 100%만큼 STR/DEX/INT/LUK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[STR] (주무기의 공격력과 마력 중 높은 것으로 적용.)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1초 동안 장착중인 주무기의 기본 공격력의 200%만큼 STR/DEX/INT/LUK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[STR] (주무기의 공격력과 마력 중 높은 것으로 적용.)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13초 동안 장착중인 주무기의 기본 공격력의 300%만큼 STR/DEX/INT/LUK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[STR] (주무기의 공격력과 마력 중 높은 것으로 적용.)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15초 동안 장착중인 주무기의 기본 공격력의 400%만큼 STR/DEX/INT/LUK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[STR] (주무기의 공격력과 마력 중 높은 것으로 적용.)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전직업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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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컨티뉴어스 링 착용 시 120초 동안 준비, 준비를 마치면 공격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5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[레벨2] 컨티뉴어스 링 착용 시 120초 동안 준비, 준비를 마치면 공격 스킬 사용 시 6초 동안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70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[레벨3] 컨티뉴어스 링 착용 시 120초 동안 준비, 준비를 마치면 공격 스킬 사용 시 7초 동안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15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[레벨4] 컨티뉴어스 링 착용 시 120초 동안 준비, 준비를 마치면 공격 스킬 사용 시 8초 동안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40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|
· 극딜 직업이 아닌 평딜 직업에게 권장. 리레+웨펖이 없는 경우 보스, 무릉용으로 상시 사용 | |
보스 부캐돌이 | ![]() |
[레벨1] HP 1200 소비, 9초 동안 유저의 최대 스탯 공격력을 2000000로 설정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1초 동안 유저의 최대 스탯 공격력을 2000000로 설정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13초 동안 유저의 최대 스탯 공격력을 2000000로 설정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15초 동안 유저의 최대 스탯 공격력을 2000000로 설정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팔라딘, 썬콜, 신궁, 듀얼블레이드, 라라, 메르세데스, 아란, 팬텀, 에반, 카인, 아크, 칼리 |
무릉 전용 | ![]() |
[레벨1] 자신의 HP와 MP가 모두 5% 미만일 경우 발동. 9초 동안 공격력과 마력 25% 증가.재발동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자신의 HP와 MP가 모두 5% 미만일 경우 발동. 9초 동안 공격력과 마력 50% 증가.재발동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자신의 HP와 MP가 모두 5% 미만일 경우 발동. 9초 동안 공격력과 마력 75% 증가.재발동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자신의 HP와 MP가 모두 5% 미만일 경우 발동. 9초 동안 공격력과 마력 100% 증가.재발동 대기시간 180초 |
데몬 슬레이어, 엔젤릭버스터, 데몬어벤져, 제로, 키네시스 외 직업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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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HP 1200 소비, 9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7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1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14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13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21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15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28%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전직업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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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레벨1] HP 1200 소비, 9초 동안 총 스탯을 모두 합한 값의 1%만큼 자신의 주스탯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2] HP 1000 소비, 11초 동안 총 스탯을 모두 합한 값의 1%만큼 자신의 주스탯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3] HP 800 소비, 13초 동안 총 스탯을 모두 합한 값의 2%만큼 자신의 주스탯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[레벨4] HP 600 소비, 15초 동안 총 스탯을 모두 합한 값의 2%만큼 자신의 주스탯 증가. 데몬 어벤져는 해당 수치의 17.5배만큼 HP 증가.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|
전직업 |
3. 이벤트 링
n주년 이벤트, 방학 이벤트 등 대형 이벤트에 획득이 가능하다. 해당 리스트에 있는 이벤트링의 경우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을 제외하고 레전더리 잠재옵션까지 설정할 수 있다.
1티어 반지 리부트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(완성), 리부트 글로리온 링 : 슈프림, 리부트 어웨이크 링(4단계)는 17성 마이스터링 급 성능을 가지고 있어 반드시 확보 해야하는 아이템이다. 이터널 플레임 링도 1티어 이나 하이퍼 버닝 또는 테라버닝 지정 캐릭터의 레벨 210 달성시 조건 부 지급으로 2티어 카오스 링을 대체하기도 한다.
카오스링은 획득 후 특정기간 동안 추가옵션 및 유니크 잠재옵션까지 설정이 가능하다. 주스탯5, 공격력 또는 마력 5 옵션을 뽑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. 강화 방법은 유니크 잠재옵션 까지 먼저 올린 후 원하는 추가옵션을 뽑는 방법 또는 추가옵션을 먼저 뽑은 후 미라클 타임을 활용하거나 유니크 잠재옵션 주문서 또는 (레전더리 ~ 유니크) 이벤트링 잠재옵션 주문서울 활용 한다.
어드벤쳐 딥다크 크리티컬 링은 잠재능력 설정은 불가능 하지만 크확 및 크뎀을 보완할 수 있어 크확이 낮은 캐릭터나 궁수 직업군 크리인(크리티컬 리인포스) 사용 시 궁합이 좋다.
3~4 티어 반지는 1티어 반지 확보 전에 임시로 사용하거나 넘어가도 무방하다. 나중에는 드메템으로 활용되기도 한다.
티어 | 아이템명 | 능력치 | 비고 |
1 | ![]() |
올스탯 +40, MHP/MMP +4000, 공/마 +25 | |
![]() |
올스탯 +40, MHP/MMP +4000, 공/마 +25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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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스탯 +40, MHP/MMP +4000, 공/마 +25 | ||
![]() |
올스탯 +40, MHP/MMP +4000, 공/마 +25 | · 하이퍼버닝 또는 테라버닝 지정 캐릭터 레벨 210 달성시 지급. · 유니크 잠재옵션 자동부여 |
|
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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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올스탯 +20, MHP/MMP +1500, 공/마 +20 · 크리티컬 확률 15% · 크리티컬 데미지 5% 증가 |
· 잠재옵션 설정 불가 · 제로 그라테스링, 어드벤쳐 크리티컬 링, 어드벤처 다크 크리티컬 링, 다크 어드벤쳐 크리티컬 링과 중복착용 불가 |
![]() |
올스탯 +30, MHP,MMP +2000, 공/마 +20 | · 획득 후 180일 동안 매주 10번씩 잠재옵션(최대 유니크) 및 추가옵션을 랜덤설정 가능. · 공격력/마력/올스탯 ±5 이내로 랜덤 설정. |
|
3 | ![]() |
올스탯 +30, MHP,MMP +2000, 공/마 +20 | |
![]() |
·(기본옵션) 올스탯 +5, MHP/MMP +500, 공/마 +10 ·(5인 결속시) 올스탯 +30, MHP/MMP +3000, 공/마 +20 |
동일 월드 내[결속의 반지]를 착용하고 있는 캐릭터 수에 따라 추가 능력치 상이. 총 5개 캐릭터와 반지 필요. | |
4 | ![]() |
올스탯 +20, MHP,MMP +2000, 공/마 +20 | |
![]() |
올스탯 +20, MHP,MMP +2000, 공/마 +20 | ||
![]() |
주스탯 +50 or MHP 5,000, 공/마 +10, 방어력 +200 | 아래 잠재능력 중 택1 불꽃 - 크리티컬 데미지 + 5% 번개 - 크리티컬 확률 + 10% 얼음 - 크리티컬 데미지 + 5% 나무 - 상태이상 내성 + 10 암흑 - 몬스터 방어율 무시 + 10% 빛 - 보스 공격 시 데미지 + 10% |
ref) 나무위키, 메이플스토리공식홈페이지, 유저직접플레이경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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